신안군, 지역 금융기관과 고향사랑기부제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ESG 경영 강화 및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혁신적 동행 시작
입력 : 2025. 10. 28(화) 16:42
28일, 고향사랑기부제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정훈 신안군수협 상임이사, 안종팔 농협중앙회 목포신안시군 지부장,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 조영범 신안농협 조합장, 박영만 임자농협 전무
[나이스데이]신안군이 10월 28일, 신안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신안군수협, 농협중앙회(목포신안시군지부), 신안농협, 임자농협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금융기관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기금사업 지원 등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신안군이 적극적으로 추진한 모델이다. 이는 단순히 기부금을 모으는 것을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공동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산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업무협약은 세 가지 주요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첫째,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참여와 지원을 확대하고, 이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기부 문화 확산에 힘쓸 것과 둘째, ESG 경영과 관련된 사회공헌활동을 서로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금사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정보 공유를 통해 사업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으로 신안군만의 실질적이고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여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 그리고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적극적으로 확산하여, 신안군이 더욱 살기 좋은 고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정래 기자

shinan1004@naver.com

신안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나이스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