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소통’ 창구 운영
연중 상시 의견접수… 토지소유자 불편 해소·개별공시지가 신뢰도 제고
입력 : 2025. 10. 31(금) 11:02
여수시청
[나이스데이]여수시는 토지소유자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연중 상시로 제출할 수 있는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소통’ 창구를 개설해 오는 11월 3일부터 운영한다.

그동안 개별공시지가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해진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에만 의견을 낼 수 있어 법정기간을 놓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의견을 제시하지 못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여수시는 제도적 공백을 보완하고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소통’ 창구를 마련해 언제든지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의견제출은 여수시청 누리집 내 ‘전자민원→분야별 민원 안내→지적(부동산)→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소통’에서 휴대전화 인증 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 시청 민원지적과를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의견 사항을 상담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은 다음 해 개별공시지가 산정 시 반영 여부를 검토하고 감정평가사 검증을 거쳐 결과를 문자메시지로 신청자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 각종 부담금 등 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이번 소통창구 운영을 통해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여수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나이스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