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아시아권 여행사 초청 팸투어…해외 관광객 유치 본격화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맞춤형 여수 관광자원 홍보 총력
입력 : 2025. 10. 29(수) 11:15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아시아권 5개국 여행사 및 관광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여수의 주요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나이스데이]여수시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아시아권 5개국 여행사 및 관광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여수의 주요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글로벌 여행기업 하이시스 코리아와 HS레저산업과 연계해 추진하는 행사로, 중국,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5개국 30여 명의 현지 여행사 관계자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진남관, 이순신광장, 여수세계박람회장 등 여수의 대표 관광지를 비롯해 해상 케이블카와 크루즈 탑승 체험을 통해 여수 밤바다의 매력을 만끽하며 여수 관광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팸투어 일정 중 진행된 ‘여수 관광·MICE 유치 설명회’에서는 여수시의 숙박·교통·행사장 등 다양한 인프라 현황과 MICE 유치 지원제도를 심도 있게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 여행사들은 국제회의와 인센티브 관광 등 대규모 단체 행사 개최지로서의 여수의 잠재력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현지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여수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2026년 아시아권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현지 여행사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중국 단체관광 무비자 입국 허용 등으로 아시아권 관광객의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팸투어가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에 실질적인 성과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손태성 기자

sts8000@naver.com

여수 최신뉴스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나이스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